​안녕하세요 와인무화과 입니다.

제가 유일하게 직관까지 갈 만큼 좋아하는 야구소식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저는 삼성라이온즈의 팬인데요.

경쟁사 인 두산베어스의 소식입니다.


두산 베어스의 국가대표 급 2루수였던 고영민 선수가 최근 두산으로 부터 방출 통보를 받았단 소식이에요.

두산베이스 측은 은퇴 혹은 조건없는 방출이라는 두가지 선택지를 고영민 선수에게 준것으로 보여요.


2017년 전력에 고영민 선수는 없다는 말이 되지요. 

출처-사진기재


고영민 선수는 지난 2008년 베이징 올림픽 우승과 2009년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준우승을 이끌며 많은 기여를 했죠.

하지만 2010년 부터는 오재원이라는 강력한 경쟁자에 타격부진과 부상에 밀려 주전자리를 밀렸어요.

어느새 그게 6년이 지났네요.


출처-스포츠조선

2016년 고영민 선수는 1+1년의 프리에이전트(FA) 계약을 통해 두산에 남았어요.

계약금도 없이 총액 5억원 ( 연봉 1억 5000만원, 인센티브 2억)이었죠. 

하지만 옵션이있었기 때문에 이번 두산이 남은 1년을 포기하면서 연봉 1억5천만원만 받게 되었습니다.


다른팀 팬이지만 선수로썬 참 안타까움 뿐이네요.

실제로 2016시즌 고영민선수는 1군에서 8경기 밖에 소화하지 못했고, 4타수 1안타 1타점이 전부였습니다.

더욱 안타까운 점은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두산 지명을 받아 입단한 고영민 선수가 4년 가량 2군에있었다는 점입니다.


2006년 부터 주전을 꿰찼지만 2010년 경쟁상대에게 밀리면서 안타깝단 말 밖에 나오질 않네요.

베이징 올림픽을 보면서 야구에 더 관심이 많아진 저로썬 참 스포츠란 냉정하고 씁쓸하구나 싶었습니다.

오직 실력만이 인정받는 곳이구나 하구요.


혹시나 방출이 되더라도, 다른 구단과 계약을 해서 제2의 전성기를 보여주었으면 합니다.

고영민선수를 응원합니다 !




본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하트 ♡♥ 꾸욱 눌러주세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