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1일 역대 최장기간 검찰에 출석에 조사를 받았던

박근혜 전 대통령이 결국 구속영장이 청구되었네요.



검찰은 박근혜 전 대통령을 소환한지 엿새만에 구속영장을 청구한 것인데요.


전두환, 노태우 전 대통령에 이어 역대 세번째로 대통령이 구속되는 불명예를 안게 되었습니다.

사진출처_뉴스1


지난 23일 김수남 검찰총장은 법과원칙, 수사 진향에 따라 구속영장 청구여부를 결정할 것이라고 했는데요.

어제 청와대의 압수수색이 실패하면서 구속도 면하는 것이 아니냐란 의심이

날아가버리는 대목이네요.



검찰이 박근혜 전 대통령의 뇌물죄에 중점을 둔 만큼

그 혐의에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 봐도 무방한데요.


최순실과 이재용 등 주변의 공범선상의 인물들이 구속된 중에

전직 대통령 예우로 영장 발부가 되지 않을 거란 말들도 많았는데요.


어찌 되었건 결국에 영장청구가 되었네요.


이제 박근혜 전대통령은 구치소에 수감되게 되는데요.

전두환 전 대통령은 이런 검찰 출석을 거부하다 체포영장이 발부되 안양교도소로 압송이 되기도 했어요.

하지만 노태우 전 대통령과 같이 무난히 교도소로 수감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검찰이 대선에 영향을 끼치지 않게 심사숙고해서 결정을 내린 것이라고 하는데요.

앞으로의 조사과정이 어떻게 될지 더욱 주목되네요.


본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하트 ♡♥ 꾸욱 눌러주세요 :-)

SNS 공유 격한 환영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