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가을 모기와 한참 사투중인 와인무화과입니다.

가을인데 모기가 왜이렇게 많은가 싶은 하룹니다.

방금도 모기를 두마리나 잡았는데 아마도 산란기라 더 기승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각설하고 이전 글이 커피빈 지원방법에 대해 포스팅 했다면, 이번엔 입사지원서 작성하는 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 커피빈 입사지원서 작성

회사에 나를 알리기위한 가장 좋은 수단은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라고 생각합니다. 면접을 직접 해보지 않은 상황이라면 이력서와 자기소개서가 나를 잘 알려주는 지표가 되는건 누구나 다 알 수 있습니다. 커피빈도 마찬가지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제출합니다. 이력서는 입사지원서로 작성을 하게 되는데 여러가지 항목이 주어집니다.

우선적으로 입사지원을 하기 전엔 본인의 증명사진이 필요합니다.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는 크기300kb이하의 jpg파일만 가능하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입사지원서엔 기본적인 본인 정보를 입력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성별, 생년월일, 주소, 연락처, 증명사진, 이메일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최종학력 카테고리가 있는데요, 솔직하게 본인의 학력을 적으시면 되겠습니다. 자칫 거짓을 적는 경우 입사 하고 바로 퇴사가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최종학력증명서 떼어가기 때문에 꼭 솔직하게 사실만 적으시길 바랍니다. 저는 커피학과를 나왔기 때문에 당당히 적었던 기억이 납니다. ^^

경력 카테고리엔 본인이 커피빈에서 일을 해봤다면 당연히 적어주는게 이득입니다. 아르바이트나 시간제일용직이나 플러스 점수가 되는건 당연합니다. 커피빈이 아닌 이외의 카페에서 일했던 이력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커피빈 전 1년 정도의 아르바이트와 6개월 가량의 사내카페에서 일한 경력을 적었습니다.

 

자격 카테고리 또한 본인이 자신있게 할 수 있는 사항들은 상,중,하 중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웬만하면 다 상으로 누르시는게 좋을 것 같기도 합니다. 커피빈 발주 및 본사 프로그램들이 OA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들이 있기때문이라 생각됩니다. 요즘 외국인들도 스타벅스 뿐만 아니라 커피빈에도 자주 출몰(?)하기에 외국어도 자신있다 하시는 분들은 당당하게 관련사항을 적으세요. 저같은 경우는 영어는 기본 의사소통은 가능하다고 적었습니다.

자, 이제 중요한 자격증 사항입니다. 저는 바리스타2급 자격증과 와인관리사, 소믈리에자격증이 있었으나 간략하게 바리스타 자격증만 적었습니다. 이유는 커피빈에 일하는 사람이라면 커피에 매진을 하는 이미지를 주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자격증이 없으신 분들은 구지 추가 안하셔도 감점이나 불리한점이 있는건 아니니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제 동기들 중에선 생전 처음 커피를 접하는 사람도 있었으니까요!

 

병역 카테고리는 남자라면 군필이라면 적어주세요.

 

마지막 기타 카테고리입니다. 취미와 특기사항 입니다. 여기엔 커피에 관련된 걸 적으시는게 당연 좋겠죠?

저는 카페투어, 커피 시음하기, 퍼블릭컵핑 주로 커피와 관련된 사항들을 적었습니다. 어필을 할 수 있는 부분은 최대한 해주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 커피빈 입사지원서 작성 중 주의사항

커피빈 입사지원 시 홈페이지를 사용하신다면 몇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인터넷창을 통해 작성하는 것이기 때문에 임시저장 기능이 없습니다. 그러기에 장시간 입력이 없을 시 등록 오류가 발생 할 수 있으니 텍스트는 따로 저장 하시길 바랍니다.



★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하트 꾸욱 눌러주세요 *^^*


■ 관련게시글 (클릭 시 해당게시글로 이동합니다. :-)

▶ 커피빈지원방법



본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하트 ♡♥ 꾸욱 눌러주세요 :-)

SNS 공유 격한 환영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