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추워지면서 두꺼운 옷들을 많이 입고 세탁을 하게 되는데요.

저는 특히 겨울옷을 여름옷 만큼 자주 세탁을 해서 입어요.



그래서 그런지 보풀도 많이 생기고,

머리카락이 길어서 세탁기 안에서 종종 머리카락이 발견되기도 해요.


그런데 이사 오고 나서 한번도 세탁기 청소를 안했어요...

또르르 ㅜㅜ


나란여자 먼지랑 같이 세탁하는 여자...


사실 속옷도 귀찮으니까 그냥 막 돌리잖아요....

그래서 맘먹고 이번에 세탁기 청소 해주었어요.

제가 집에서 쓰는 세탁기는 대우 세탁기에요.

대우 에서 나오는 가성비 좋은 통돌이 세탁기랍니다.


사진에서 보시면 길쭉하게 나있는 직사각형 보이시죠?

그게 바로 세탁할 때 먼지를 걸러주는 역할을 하는 필터에요.


우선 제일 먼지가 많을 것이라 생각해서 꾹 눌러 당겨주었더니

이렇게 빠졌어요.

딱 봐도 뭔가 더러워 보이시죠??



(살짝 혐짤 주의 ...!!)

.

.

.

.

.

.

​▼

열어보니 아뿔사....

뜨악 !!!!!!

먼지 보이시죠?ㅜㅜ

세탁기 청소 한번도 안하신 분들은 분명 이 먼지와 함께 세탁하신 걸거에요 !!!!


소름 ......

우선 이건 화장실로 가져가서 솔로 싹싹 먼지를 닦아주기로 했어요.



자. 세탁기 청소에 필요한 것들이에요.

저는 레인보우샵에서 한꺼번에 세가지 세트를 구매했어요.


구연산, 산소계 표백제, 베이킹소다

이렇게 세가지를 1:1:1 비율로 넣어줄 겁니다 ! 

 


 

​우선 세탁기에 물을 받기 전에

젖은 걸레로 사이사이를 닦아 주었어요.

아래 사진에 검은 때 보이시죠?


이게 다 먼지라능...으헝헝헝허어ㅜㅜㅜㅜ



주변을 잘 닦아 준 다음에 

전원을 키고 통세척을 실행해주세요.

구연산 : 산소계 표백제 : 베이킹소다

1 : 1 : 1

잊지마세요 !!

넣어줍니다  !

종이컵사용하시면 편해요.


구연산과 산소계 표백제, 베이킹 소다가 섞이면서 화학적인 거품이 일어나요.

물이 어느정도 받아지면 걸레를 넣어주세요.

이때, 걸레를 넣어준다면 걸레에 세탁기 속 먼지들이 자연스레 달라붙게 된다고 하네요.



소요 시간을 보니 무려 3시간이라고 하네요...

후덜덜 !!


그래서 전 화장실에 던저놓은

세탁기 필터를 청소했어요.

우선 들러 붙어 있던 먼지들은 다 떼어 냈습니다.

왼쪽이 닦기 전, 오른쪽이 닦은 후 에요.

BEFORE & AFTER 확실하죠?

물로 한번 먼지들을 불려주고

솔로 싹싹 구석구선 닦아 주었어요.

필터가 손상안되게 조심해서 닦아주세요.


너무 과한 힘을 주면 필터가 망가져서 세탁기 안의 먼지들을 걸러주지 못할 수도 있어요.


다 닦은 후엔 물기를 탈탈 털어주고 물이 빠질 수 있게

세워놔주세요.


# 3시간 후 #

세탁기 통세척이 완료 되었어요.

딱 봐도 깔끔해져 보이시죠?

뽀득뽀득 소리도 나요.


말려 두었던 필터는 원래있던 자리에 맞춰서

끼워주면 딱 들어가요.


저희집엔 아기가 없지만

동생이 아토피가 무지 심해요.

진장에 세탁기 청소를 자주 했으면 좋지 않았을까 싶어요.


그리고 옷 뿐만 아니라 속옷까지 빨아주기에

더더욱 신경써서 청소해줘야 하지 않을까요?


이번 계기로 한달에 두번은 꼭 세탁기 청소를 하려구요 !!@@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본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에 공감하트 꾸욱 눌러주는 센스 ! 잊지마셔요 !!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