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된장찌개 맛있고 쉽게 끓이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해요.



저는 자취 4년차로 집에서 여러가지 음식을 만들어 먹어봤어요.

특히 국이나 찌개는 혼자 사는 자취생들은 하기가 참 힘들어요ㅠ


해놓으면 남기 일쑤고, 하기도 어렵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국민 찌개 된장찌개 쉽고 간단하게 끓이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


된장찌개

 조리시간 : 10분 소요


된장찌개 재료

- 된장

- 애호박

- 팽이버섯

- 양파

- 두부

- 고춧가루

- 청양고추


* 육수재료로는 다시다와 멸치가 있는데 생략가능 해요 ^^

적당한 물을 끓여줍니다.

저는 육수를 내려고 다시다와 멸치를 사용했는데요.

이건 생략하셔도 상관없어요 ^^

저는 2인분 정도 기준을 해서 끓여줬어요.


육수가 끓기 시작하면 된장을 풀어주면 되요.

시중에 파는 된장이나 집된장 아무거나 상관없어요.

국물이 계속 끓기 때문에 약간 싱겁게 하셔도 됩니다 ^^



준비한 재료들은 이쁘게 썰어주시면 되요.

저는 호박과 양파, 두부는 비슷한 크기로 썰어주었어요.


팽이 버섯은 잘 씻어주고 밑둥을 짤라주세요.


된장을 푼 국물이 보글보글 끓으면

다듬어 놓은 야채를 넣어주세요.


이때 팽이버섯은 시간을 두고 넣어주시는게 좋아요.

금방 흐물해지기 때문이죠 ^^


팽이버섯과 고춧가루를 팍팍

넣어주세요.


본인 취향에 따라 넣어주시면 딱이에요 !



마지막으로 두부를 넣어주세요.

두부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양껏 넣으셔도 무방해요 ^^


호박의 색깔이 진하게 바뀌면 모든 야채는 익은거니 불을 끄고

접시에 담으셔서 먹으면 되요 ^^


생각보다 많이 어렵지 않고 재료만 있다면

뚝딱 만들 수 있어 편리해요 !


오늘 저녁 된장찌개 어떠세요 ?! ^^




본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하트 ♡♥ 꾸욱 눌러주세요 :-)

SNS 공유 격한 환영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