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간단하게 해먹을 수 있는

미역초무침을 만들어보았어요.



미역의 효능 

미역은 칼슘이 풍부해

골다공증 예방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 외에도 저열량 저지방에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하네요.

무엇보다 미역은 산모에게도 좋은 식품인거 아시죠 ? ^^


오늘 만들어 볼 미역 초무침은 방법이 아주 쉽고 간단해요.


재료

* 마른미역 (건미역)

* 초 고추장 (초장)

* 양파




건미역은 적당하게 잘라서 물에 불려주시면 되요.

대략 15분을 불리니, 왼쪽 사진과 같이 불었어요.


* 주의할점 *


건미역은 물에 불면 부피가 어마어마하게 늘어나니,

정말 작은 양이라도 생각해도 불리면 부피가 커져 많으니,

작은 양으로도 충분하실 거에요.

물에 불린 미역은 물기를 꼭 짜주시고

일정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양파는 일정하게 채를 썰어 주시고,

찬물에 5~10분 담궈주세요.


찬물에 담궈놓으면

생양파의 아린맛을 잡아줘요.


양파를 건져서 물기를 탈탈 털어주시고,

적당히 자른 미역과 버무릴 접시에 담아줍니다.


초 고추장은 조금씩 넣으면서

조절해주세요.

너무 많은 양을 넣으면 짜거나, 자극적인 맛으로 변할 수 있어요.


손으로 직접 버무리기 싫으신 분들은

위생장갑을 끼고 살살 버무려 주면 되요.

완성된 미역초무침이에요.

반찬 통에 넣어두었어요.

오이가 들어갔으면 좀 더 상큼하고 맛있었을 텐데,

미역 고유의 맛이 있어 그래도 맛있었어요.


위에 통깨 솔솔 뿌려주면

더 먹음직 스러워 보이죠?!



 제가 실제로 싸간 도시락이에요.

정말 밥도둑입니다.

미역 좋아하시고 간단히 밥 반찬 만들어 보고 싶을 때,

미역 초무침 어떠세요 ?! ^^





* 본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거나, 유용한 정보였다면

아래 공감하트 꾸욱 눌러주세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