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요리 포스팅을 할게요 ^^


얼마전에 홈쇼핑으로 자몽한박스를 구매했어요.

다이어트가 1순위 였지만 한박스에 거의 40과정도가 들어있어 무리다 싶어

맛있게 자몽청을 만들었답니다. ㅎㅎ



자몽은 단맛과 쓴맛이 공존해 다이어트에도 좋고,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되 몸에도 좋은거 아시죠 ?^^


이제 곧 여름도 다가오고 시원하게 에이드로 먹기에도 좋은 자몽청 레시피를 공개하도록 할게요.

*엄청쉬움 주의*

준비물


보리미올리 유리병 1개

자몽 2개

설탕 ( 자몽 무게 만큼 준비하세요)

꿀 or 올리고당 (생략가능)


유리병은 끓는 물에 열탕소독 처리해주었어요 ^^

자몽은 사진처럼 위 아래 밑둥을 짤라주세요.

그리고 옆에 있는 껍질을 살살 벗겨주시면 되요 ~


바깥의 껍질을 벗기셨다면 안의 속껍질도 벗겨주시면 되요.

저는 알갱이만 썼어요 ^^




알갱이에서 과육이 나올 수 있도록

조물조물 흐트려주세요 ~


자몽과 설탕을 동량으로 넣어주세요.



동량인 설탕과 자몽은 살살 저어주시면

설탕이 녹으면서 꿀처럼 찐뜩하게 바뀝니다 ^^


동량의 설탕과 자몽을 잘 섞어준 다음

병입을 하시면 되요.


여기서 마지막에 저는 올리고당을 30g정도 더 넣어주었어요.

( 이때, 설탕 30g을 빼고 올리고당 30g을 추가하셔도 되요.)


그러면 밑에 가라앉는 설탕이 없고 더 진하고 맛있는 자몽청이 완성됩니다 ^^


빨간 루비색의 자몽청 !

이쁘게 포장해서 선물로 줘도 좋을것 같죠 ?! ^^

여름엔 자몽에이드 겨울엔 자몽차로도 즐기면 더더욱 좋겠습니다 :)


본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하트 ♡♥ 꾸욱 눌러주세요 :-)

SNS 공유 격한 환영입니다 








+ Recent posts